- ‘스트레스 온 앤 오프’ -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관내 거주하는 청년(25세~34세)들의 스트레스 조절을 돕고자 ‘스트레스 온 앤 오프’ 프로그램을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2년 통계청의 연령대별 스트레스 지수 조사 결과 20대가 32.8%로 나타났으며, 코로나19 이후 성인 대상 우울 위험군 비중 조사 결과에서도 청년의 비중이 25.3%로 가장 높게 나타나 청년들의 스트레스 조절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경환) 주관으로 실시하는 이번 ‘스트레스 온 앤 오프’ 프로그램은 총 4회기로 [▶1회기: 내가 듣고 싶은 말, 해주고 싶은 말 ▶2회기: 스트레스 배틀 ▶3회기: 내가 바라는 한가지 ▶4회기: 내가 나에게 전하는 이야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061mind.or.kr/hwasun/) 에서 7월 25일(화)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자살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무료 상담인 ‘마음 건강주치의 상담’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적 과도기에 다양한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스트레스 조절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조금이나마 현재의 삶을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061-374-4600)에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