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책으로 만나는 놀이 중심 교육 활동 지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7월 10일에 세종교육원에서 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유·초 연계에 맞는 병설유치원 아이다움 교육과정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를 위한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유아의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 성장을 위한 교원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아의 성장 발달에 맞는 유·초 연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마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연수는 그림책을 통한 인성교육 ‘그림책에게 배웠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 내용은 글과 그림 읽기의 상호작용, 표지와 본문 그림 읽기를 그림 한 컷으로 이야기 나누기, ‘세상 모두에게 배웠어’를 통해 그림책 활용 인성교육 등이다.

특히, 그림책 읽어주기 방법과 그림 읽기와 놀이에 대한 다양한 활동을 실제 활동과 연관지어 진행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알면 통하는 그림책’, ‘그림책으로 환경 생태 감수성 up’, ‘그림책으로 만나는 움직임과 신체 표현’ 연수를 9월과 10월에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병설유치원 교사들의 아이다움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기 유초등교육과장은 “병설유치원 아이다움 교육과정 역량 강화 연수를 시작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연계 교육 방안이 구체적으로 유치원 현장에서 실현되기를 바란다.”라며,

“병설유치원 교사들의 열정으로 시작된 이번 연수가 유치원 현장의 유·초 연계 교육활동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