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시장 이응우) 공공도서관(계룡, 엄사)은 여름방학을 맞아 이달 31일부터 8월 18일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단순한 지식 전달 위주의 교육이 아닌 아이들의 감성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체험과 발표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이 됐다.

프로그램은 ▴초등 독서 교실 ▴보드게임 ▴오피스 및 코딩 프로그램 ▴모바일 영상편집 및 3D펜 메이커 등 아이들이 저마다 지닌 꿈과 재능을 발견하고 키울 수 있도록 각 분야의 다양한 내용으로 꾸며졌다.

여름방학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7일부터 13일까지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yeryong.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단, 소정의 재료비는 참여 학생 부담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이 보다 알차고 보람 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아동 정서함양은 물론 능력 개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운영할 계획”이라며,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꿈과 미래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여름방학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계룡도서관(☎042-840-3603) 또는 엄사도서관(☎042-840-36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