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건강걷기 ‘열풍’
연수 3년 차인 올해까지 도내 ‘2급 걷기지도자’ 자격 취득 교원 530명 돌파…
올바른 걷기 방법 지도 통해 성장기 학생의 곧은 골격 형성 도와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교원의 건강걷기 전문성 향상을 위해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2급 걷기지도자 자격과정 직무연수’를 통해 올해까지 총 530명의 교원이 2급 자격을 취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급 걷기지도자 자격과정 직무연수’는 인간의 기본움직임인 걷기에 대한 교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교직원들의 건강을 지키고, 더 나아가 학생들을 올바르게 지도해 성장기 학생들의 곧은 골격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게 됐다.

이번년도에도 도내 지역을 6권역으로 나눠 권역별 30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5주간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연수 내용은 상해예방과 응급처치 다양한 걷기 운동법, 보행측정 후 분석, 걸음걸이 교정, 올바른 걷기자세와 학생 지도법 등으로 올바른 걷기 방법에 대한 전문적 이론과 실습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충남교육청은 건강걷기 활성화와 1학생 2종목 자율체육활동 참여를 위해 ‘건강걷기365’를 특색과제로 지정한 후 201교를 지원하고, 작년에 이어 비대면 건강걷기 충남학교스포츠클럽대회도 운영한다.

지재규 체육건강과장은 “안전한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점이 건강걷기의 큰 장점이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올바른 건강걷기를 통해 곧은 골격을 형성하고,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