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섬진흥원 방문하여 진흥원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 살펴봐...
- 교육적 발전방안 함께 모색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5일(수) ‘충청남도교육청 섬 인식교육 활성화 조례(이하 조례)’에 따라 한국섬진흥원(원장 오동호)을 견학하는 배움자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본 조례는 충청남도 내 섬에 대한 인식교육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학생들의 애향심을 함양하고 지역사랑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편삼범 위원장을 비롯한 학교관리자로 구성된 활성화 지원단, 충남교육청 관계자 등 10여 명이 한국섬진흥원을 방문하여 섬진흥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살펴보고, 교육적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토대로 향후 충남교육청은 섬 인식교육 실태 조사, 섬 인식교육 활성화 계획 수립, 학생지원 자료 개발 및 교원 연수, 지방자치단체 및 관련 기관 협력체계 구축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섬 인식교육 활성화 지원단」에서는 2024년부터 사업이 안착될 수 있도록 5개년 추진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본 견학과 관련하여 신경희 교육과정과장은 “진흥원에서 추진하는 문화, 역사, 자연환경 등 섬 관련 사업들을 참고하여 학교지원 사업과 융합해 빛을 발휘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계획을 세워 보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