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는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자 중 에너지 사용(전기·수도·도시가스)을 절감한 6,253세대에 대해 총 5,931만원의 인센티브를 계좌 입금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난 상반기 지급 세대 5,743세대에서 이번 하반기 지급 세대는 6,253세대로 8.8%가 상승했고, 지급액도 상반기 5,297만원에서 하반기 5,931만원으로 12%가 증가했다.

환경부가 2009년에 도입한 ‘탄소중립포인트제’는 가정, 아파트 단지, 상업시설에서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 감축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제도로, 탄소중립포인트는 1포인트 당 1원으로 산정돼 현금이나 그린카드 포인트로 지급된다.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을 희망하는 가구는 탄소중립포인트제 홈페이지(https://cpoint.or.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신청하거나 광양시청 환경과 및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연중 신청할 수 있다.

주택 거주자는 가입 시 고지서(전기·수도·도시가스) 고객번호를 등록해야 하며, 아파트 거주자의 경우 관리비 합산에 체크하면 된다.

황광진 환경과장은 “효과적인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서는 가정과 상업 등 일상생활 속 시민들의 참여가 꼭 필요하다”며 “절약을 실천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음에도 적극 참여해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