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만지고,체험하는軍문화매력에흠뻑빠지는오감만족축제홍보

계룡시 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응우)은 ‘2023계룡軍문화축제’ 홍보를 위한 공식 포스터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계룡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계룡軍문화축제는 시 개청 20주년을 맞아 ‘군(軍)문화로 통(通)하는 YES! 계룡!’을 주제로 정하고 전국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풍부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홍보포스터 디자인은 軍문화축제의 차별화된 오감 만족 안보관광 콘텐츠를 일러스트화하여 표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계룡문을 비롯한 계룡 9경을 둘러보고,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 등 활기찬 軍문화축제 매력에 흠뻑 빠지게 하여 여행객 발길을 유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예로부터 계룡산 일대는 우리나라 최고의 길지로 손꼽히는 곳으로 포스터 중간 부분에 태극문양을 배치했으며, 튼튼한 국방이 국민의 안전과 행복한 삶을 지켜준다는 의미를 담아 태극문양 주변에 육·해·공군의 상징과 즐겁고 행복한 국민을 함께 표현했다.

재단은 축제를 앞두고 대전·세종·충남 등 충청권과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 포스터를 활용한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며, 전국 주요 축제현장을 찾아가 계룡軍문화축제와 지상군페스티벌을 알릴 계획이다.

계룡시 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올해는 계룡시 개청 2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로 작년에 170만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개최된 軍문화엑스포의 기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성공적인 軍문화축제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