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3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NH농협은행 증평군지부와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차보전금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고금리·고환율·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 및 시설자금을 위한 지원시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차보전’은 금융기관이 기업에 대출할 때의 금리 차이를 군이 보존해 주는 지원정책이며, 중소기업 수혜자들이 낮은 금리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27일 군의회 의결을 거쳐 ‘증평군 중소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7월 초에 공포할 예정이다.

조례의 규정에 따라 금년 7월부터 관내 중소기업은 군과 협약한 은행에서 최대 5억원까지 융자를 받을 수 있게 됐다. 기업부담 이자 중 연3%를 3년간 보전 받게 된다. 관련된 사항은 7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금리 부담 때문에 기업의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장기적인 경기둔화, 소비심리 위축 등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육성자금을 통해 경영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기업 지원 시책을 적극 발굴하여 기업하기 좋은 증평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 이차보전 사업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경제기업과(835-404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