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중원교육문화원(원장 이종구)은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7월부터 11월까지 5회에 걸쳐 ‘2023. 하반기 두드림 문화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두드림 문화아카데미는 다채로운 인문․문화 분야 강연을 제공하여 인문학적 감수성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강연으로,

상반기에도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5번 진행되어 총 77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운영되었다.

5회차로 진행될 하반기 두드림 문화아카데미는 ▲7월 7일(금), 염규현 MBC 기자의‘로봇 시대 살아남기, 일자리의 미래로 시작되어’ ▲9월 13일(수), 김민식 PD의‘미래형 인재의 3가지 즐거움’ ▲9월 18일(월), 이정모 과학자의‘인공지능과 인류의 미래’ ▲10월 6일(금), 웹툰작가 무적핑크의 ‘웹툰 작가가 하는 일’ ▲11월 20일(월), 유성호 법의학 교수의 ‘법의학의 영역: 삶과 죽음’등의 회차 별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통해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은 도내 북부 지역(충주, 제천, 단양)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이 대상이며, 시간은 오후 5시부터 6시 30분까지 공연장에서 진행한다.

수강 신청은 중원교육문화원 누리집(www.jwec.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중구 중원교육문화원장은 “하반기에도 참석 대상을 고려하여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구성하였으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중원교육문화원 독서교육진흥과(☎841-8922)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