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31일까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모바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24년도 본예산 편성에 앞서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자 ‘주민참여예산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 기간은 6월 29일부터 7월 31일까지 총 33일간이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세종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설문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주민참여예산제-설문조사에서 참여하거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모바일로도 가능하다.

설문조사는 총 17개 문항으로, 세종교육 5대 교육정책인 다같이 성장하는 맞춤형 교육 미래를 열어가는 교육환경 학습권을 보장하는 교육복지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생태계 시민과 함께하는 교육자치‧교육행정을 위해 우선 지원해야 할 사업을 선택하면 된다.

설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1만원권의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내년도 예산 편성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설문조사에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설문조사를 적극 반영한 참여 중심의 예산을 편성해 세종 교육재정을 보다 투명하게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설문조사 결과를 2024년도 본예산(안)에 반영하고, 중기세종교육재정계획 수립의 기초자료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