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문화재단이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어린이 문화예술 프로그램 ‘아트IN코딩’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어린이 문화예술 프로그램 ‘아트IN코딩’은 소리, 그림, 문학 등 문화예술을 IT 기술로 표현해보는 체험 중심의 융·복합 어린이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남문터 광장과 순천 창작예술촌을 비롯하여 옥천, 문화의거리 일원의 거점을 활용하는 탐구체험활동이다.

연령대별 특성을 고려해 7~10세의 유·초등저학년 과정, 10~13세의 초등고학년 과정이 각 2회씩 진행되며, 아동 참여자가 가족과 함께 ICT코딩과 문화예술이 결합한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교과 과정은 최근 신작 동시집 ≪공부못했지≫를 발간하는 곽재구 시인의 동시‘아기참새 찌꾸’를 접목하여 문학과 코딩을 연계한 체험활동과 나의 꿈을 소리로 표현하는 사운드 아트 코딩, 나만의 공간을 만드는 메타버스 체험 활동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남문터 광장 어린이 문화예술프로그램 ‘아트IN코딩’은 7월 8일부터 7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에 순천부 읍성 남문터 광장 문화놀이터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네이버 폼과 전화를 통해 접수하며 선착순으로 8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문화재단 누리집(www.cfsc.or.kr)을 확인하거나 순천문화재단 자원운영팀(061-746-2907, 29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