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현 작가의 ‘은지화의 발견-선, 빛, 색’ 첫 개인전이 진행되고 있다. ‘예술의 숲’과 '반도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반도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동탄 '아이비 라운지 갤러리'에서 6월 2일부터 6월 15일까지 개최하고 있다.

장세현 작가의 은지화 전시회는 10여 년 동안 그린 40여 점의 작품으로, 종이와 캔버스가 아닌 쿠킹 호일에 그림을 그려 미술애호가와 동탄 시민은 물론 '아이비 라운지 갤러리'를 방문한 관람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은지화 전시회 기념 이벤트 행사로 마련된 <은지화 그리기 체험 강좌>를 개최했는데, 선착순으로 27명을 신청받아 6월 10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수업이 진행됐다. 이번 은지화 그리기 체험에 신청한 사람은 동탄 시민과 어린 학생들 그리고 전시회를 관람한 방문객들이었다.

은지화는 이중섭 화가가 재료 살 돈이 없어 담배 종이에 그림을 그렸던 그림으로 잘 알려져 있다. 장세현 작가는 이중섭 화가의 은지화를 토대로 새로운 기법을 도입해 독창적인 은지화를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장세현 작가의 은지화는 쿠킹 호일에 한지를 배접한 다음, 아크릴 물감을 여러 번 올리며, 자신만의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완성한 작품이다.

한편, 장세현 작가는 ‘은지화 그리기’ 체험 강좌를 개설했다. 전국 도서관과 문화센터 등 학부모와 어린이가 동참하는 원데이클래스 (1일 그림 체험교실) 운영할 계획이다.

장세현 작가는 아동작가로 『한눈에 반한 우리 미술관』은 초등학교 3학년 국어 교과서에 실릴 정도로 우수한 아동도서와 미술과 관련된 책을 출간했다.

[원데이 클래스] (1일 그림 체험교실)

*신청방법 장세현 작가 (010-5694-8485)

*참가 인원 10명 내외 (학부모 동반 가능)

*일정과 강사료는 사전에 협의

[장세현 작가의 약력]

​​성균관 대학교 국문학과, 동 대학원 석사과정 졸업.

​계간지 <시인과 사회> 편집 위원, <민족문학연구소> 간사, 시사 월간지 <사회평론 길>의 기자 역임. 현재 은지화 미술 동호회 〈어울림 그림마당〉 대표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시집 『거리에서 부르는 사랑 노래』,『부끄럽지만 숨을 곳이 없다』출간했으며, 아동 도서로『세상 모든 화가들의 그림 이야기』, 『한눈에 반한 미술관』 시리즈, 『옛 그림 읽어 주는 아빠』,『고구려 벽화가 들려주는 이야기』 등 미술과 관련된 책과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 『에퉤퉤! 똥된장 이야기』,『엉터리 집배원』,『이상한 붕어빵 아저씨』,『호랑이를 죽이는 방법』, 『울보 청개구리』 등 수십 권의 도서를 출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