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왼쪽부터 한국IT산업뉴스 김주관회장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고성중 발행인]
[사진=왼쪽부터 한국IT산업뉴스 김주관회장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고성중 발행인]

 

한국IT산업뉴스(회장 김주관)와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발행인 고성중)이 업무협약을 지난 2일 오후 5시 전남 화순군 사평면 절산리 750-33 KJC평생교육원 연수원에서 체결했다.

업무 협약내용으로 뉴스포털1은 한국IT산업뉴스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메타버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SNS채널 확산 인공지능보도팀과 AI 미디어크리에이터기자단을 양성하여 사회에 혼란을 야기하는 가짜뉴스 식별 방법과 인식을 높이는 캠페인에 앞장서기로 협약했다.

한국IT산업뉴스 김주관 회장은 ”지난 5월에는 베트남 씬짜오베트남 잡지사와 업무협약 시작으로 각계각층의 산학관 업무협약과 AI를 통한 미디어콘텐츠를 활용하여 AI미디어크리에이터 기자단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있다“라며”한국정부 IT 산업 육성 정책 추진에 세계IT시장에서 중요한 역할 기대로 힘입어 글로벌 언론홍보가 가능한 100개국 이상 번역기능과 제휴 언론사 동시 송출 50개 이상으로 IT 기반 인터넷뉴스로 타 인터넷뉴스와 차별화는 미디어콘텐츠 교육을 통한 발전으로 계속 성장하며 나아가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고성중 발행인은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여 시민이 언론의 중심에 서고, 사회 전반에 건전한 시민저널리즘 정착에 기여한다. 사회적 약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새로운 언론 환경을 조성하면서 기존 언론의 사각지대를 감시하고 비판하는 사회언론 운동 전개를 목적으로 지난 13년 지자체 및 기업의 광고를 받지 않는 언론의 순기능을 발휘하는 공공저널리즘을 확산하는 뉴스포털이다고 소개“ 했다.

[사진=왼쪽부터 한국IT산업뉴스 김주관회장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고성중 발행인]
[사진=왼쪽부터 한국IT산업뉴스 김주관회장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고성중 발행인]

 

이어 협약식에 동석한 한국IT산업뉴스 강진교 발행인은 “AI와 인공지능 메타버스 그리고 스마트폰이 곧 복지라고 생각하고 인터넷뉴스와 연합하고 서로 시민기자양성과 기자단 양상교육으로 교육이 곧 정보라는 일념으로 공익적인 두 단체가 돼보자” 라고, 다짐하면서, 국가의 주인은 국민이니 국민을 위해 봉사하자고 덧붙였다.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고도연 기자는 “공익이 우선될 때 국가와 민족이 강해진다면서 한국IT산업뉴스와 시민기자의 만남은 화려한 국민들의 자유주의를 다시금 불태우는 도화선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시민기자협회는 시민들이 직접 취재하고 보도하는 시민기자를 지원하고 육성하는 단체이다. 2010년 설립된 한국시민기자협회는 현재 6,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시민기자들이 양질의 기사를 생산할 수 있도록 교육과 훈련을 제공하고, 시민기자들의 기사가 언론에 널리 소개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시민기자협회는 시민기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시민기자들의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시민기자협회는 시민기자들이 지역사회의 소식을 전하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시민기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육성하여, 시민기자들이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어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전국교수회는 공공저널리즘을 확산하는 시민운동을 펼치며, 언론이 국가의 기둥이 되어야 ‘건전한 민주주의’ 발전을 하게끔 작은 노력으로 변화를 이끌고 있다. 2010년 뉴스포털1 언론사 등록, 2010년 (사)한국시민기자협회 설립, 2013년 ‘KJC평생교육원’이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