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평생학습관이 신중년 인생3모작 1인미디어 창작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중년 주민들이 1인 미디어 창작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1인 미디어 창작 기초, 영상 편집, 유튜브 채널 개설 및 운영 등으로 구성되어 교육은 만 50세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강사 강진교는신중년이라는 터닝포인트에 인생3모작을 준비하는 데 쉽게 할 수 있는 유튜브는 누구나 시작하지만 누구나 수익을 창출하지는 못합니다라며우리가 쉽게 보는 미디어콘텐츠는 쉬워 보이지만 기획, 촬영, 편집, 영상 장비, 촬영기법 배울게 한두 가지가 아니지만 영상이나 편집이 중점이 아니라 지금까지 살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하고 꾸준하게 유튜브를 시작해 포기하지 않으면 유튜브 수익도 창출하고 인생3모작이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고 말했다.

신중년 인생3모작 1인미디어 창작가 프로그램 교육은 김숙경, 김용민 김해숙, 문선영, 박정학, 백은희, 안미정, 이은태, 이주영, 전진희, 정선화, 정순덕, 최진이, 윤해옥 등 수강생들이 참여해 유튜브크리에이터 2급 민간자격도 취득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중년 주민들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동구평생학관은 앞으로도 신중년 주민들이 활기차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기간: 202346일부터 615일까지

교육시간: 오후 630~830

교육내용: 1인 미디어 창작 기초, 영상 편집, 유튜브 채널 개설 및 운영

교육대상: 50세 이상 주민

교육비: 무료

한편 광주광역시 동구는 도심공동화의 여러 원인 중의 하나가 교육의 공동화라고 판단되어 이를 극복하고, 구민들의 학습 여건을 개선하여 평생학습의 확산을 통한 평생학습도시 지정 이전부터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형식의 학습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 각 영역별 학습 프로그램을 구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 제고와 우리구의 경쟁력을 향상시켜왔으며 도심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받았다.

또한 동구는 평생학습도시 지정 이전부터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형식의 학습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 각 영역별 학습 프로그램을 구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 제고와 우리구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아울러 외국어 고등학교 유치를 통하여 우수한 인재확보 및 교육도시의 허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고, 평생학습센터 구축을 통하여 주민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선의 전략으로 평생학습도시를 구현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