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 시도군 전문 교육 기관 (유)아이티엠의 트렌디한 교육콘서트
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서희정 김수연 특강 마련

[사진=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서희정 원장이 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서희정 원장이 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완도군에서는 지난 3일 완도군 생활문화센터 공연장에서 본청 공직자들과 사업소·의회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공감 대화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총 2차례로 진행되었다. 1차 교육은 10시부터 12시까지 직속·사업소·의회··면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고, 2차 교육은 14시부터 16시까지 본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여 400여 명의 공무직 및 기간제 등 전 직원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내부 청렴도 향상과 각종 대규모 행사 대비 대민서비스 수준 향상을 목표로 하며, 공직자들의 상호 간 존중하는 대화법과 바른 민원인 응대를 위주로 진행되었다.

강의를 전반적으로 위탁 운영한 ()아이티엠과 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는 호남지역 시도군 교육 전문 기관이며, 공직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트렌드에 맞게 제시하고 있다.

첫 번째 강의는 직원 상호 간의 존중 대화 기법을 주제로 스피치의 기본 스킬 교육을 통해 존중하는 대화기법의 다양한 요소 익히기, 스피치의 기본 스킬 익히기, 직장 내 상호 간 갈등 해소를 위한 대화법 교육,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조직 사회 적응 대화법 교육 등을 다뤘다.

강의를 진행한 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교육 부원장은 디지털융합교육원 서울지회장 및 교수를 맡고 있다. 또한, 인플루언서로서 다양한 방송과 활발한 SNS 활동을 펼치고 있다.

두 번째 강의는 올바른 민원 응대 대화 기법을 주제로 민원인 응대를 위한 올바른 억양, , 제스처 연습하기, 다양한 민원 상황별 대처법 익히기, 각종 대규모 행사를 대비한 관광객 맞춤 대화법 교육, 친절한 완도군 공무원 이미지 제고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 방법 등을 전달했다.

[사진=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김수연 부원장이 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김수연 부원장이 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강의를 진행한 서희정 원장은 법무부 보호관찰위원이자 민족통일광주협의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광주광역시에서 올해로 7기를 맞이한 프리미엄 CEO ITM (CEO 아카데미)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에서 교육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내부적으로는 완도군 공무원들의 청렴도가 높아지고, 대외적으로는 친절한 이미지 제고와 대민 서비스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