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는 지난 11일 창립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인특례시 전북도민회(초대회장 고석곤)가 발족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민회는 전국 전북도민회 중 37번째다.

총회에서 창립회장으로 추대된 고석곤 회장은 “용인특례시에 거주하는 전북도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회원 상호 간 친목 도모, 고향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장학금 수여, 고향방문 행사, 고향사랑기부제 적극 참여, 문화예술 공연 제공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석곤 회장은 지난 5월 3일(수) 고향사랑기부금 최대한도인 5백만 원을 전북도에 기부한 고액기부자로, 본업인 ㈜에이펙코리아를 운영하면서도 장학금 전달 등 지역사회에 다양한 봉사를 해왔다.

이날 전라북도를 대표해 참석한 김종훈 전북도 경제부지사는 “용인특례시에서 활동하는 출향도민들이 고석곤 회장님을 중심으로 똘똘 뭉쳐 전북도민회로 발족하게 된 것은 귀중한 성과”라며,“전북도와 도민회와의 교류, 협력 및 동반자 관계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김 부지사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지역소멸 대응 관계인구 확대 등에 따라 출향도민과의 상생 및 교류·협력 관계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도 다른 지역 출향도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도민회의 추가 발족 지원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