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섬박람회를 시민과 함께 만들기 위해 12일 여수문화홀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종합기본계획 시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에는 5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섬박람회에 큰 기대와 관심을 가지면서 많은 제안과 질의를 쏟아냈다.

이날 시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종합기본계획을 시민에게 처음 공개했으며, 박람회장 조성계획, 전시 콘텐츠 및 전시관 스토라인 구성, 주・부행사장 프로그램 계획, 향후 발전 방안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진 현장 질의와 제안 시간에는 시민을 비롯한 섬 유관 기관 단체 관계자, 섬 연구회, 여수미래콘텐츠 진흥협회 회원 등 각계각층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주요 제안 사항은 전시 콘텐츠, 행사 프로그램, 관광・교통, 홍보, 주민참여, 섬박람회 이후 발전방안 등에 대한 내용이다.

설명회 참석한 A씨는 “섬박람회를 어떻게 구성해서 치를지 한눈에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시민 제안을 잘 반영해 내실 있는 종합기본계획이 수립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이번 제안사항을 충분히 검토・반영해 오는 6월 종합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할 것”이라며 “여수만 르네상스를 실현하고 여수미래 100년을 견인할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시민들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