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은 충북카누연맹과 함께‘충북 노사정 레이크파크 사랑 용선대회’를 지난 12일 증평군 도안면 블랙스톤 벨포레리조트 원남저수지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북카누연맹(회장 남덕우)이 주최․주관하고 증평군, 충청북도, 블랙스톤벨포레리조트에서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기업 상호 간의 상생과 화합 및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나아가 증평군의 신규 조성되는 산업단지의 성공적 투자유치 및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번 대회는 도내 주요 투자기업 노사관계자, 지역 내 군부대, 청주대학교 스포츠학과 학생팀 등 총 16개팀 250여 명이 참가했으며 각 팀별로 12인승 용선(드래곤보트)을 타고 200m 직선 경주 속도경쟁 방식으로 순위를 결정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장기화와 3高(고물가, 고금리, 고환율)로 지친 도내 주요 기업 노사 관계자들과 지역 내 군부대, 학생들이 힐링과 치유의 공간인 증평군 블랙스톤 벨포레리조트 원남저수지에서 건강과 삶의 활력소를 되찾고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감동과 의미를 선사하는 대회였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선수들 보호를 위해 출발 전 진행에 필요한 장비 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고, 대회기간 보험가입, 안전요원 및 구급차 배치 등 만반의 준비를 갖추어 안전하게 대회를 마무리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증평군에 신규 조성되는 산업단지의 성공적 투자유치 및 관광특구 활성화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