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문 동상_이도연
            학생부문 동상_이도연
          학생부문 은상_송영미
          학생부문 은상_송영미
              학생부문 은상_이태영
              학생부문 은상_이태영
          학자부문 대상_박태원교수

재단법인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 원효학술상운영위원회는 5월 2일(화), 종합 심사회의를 열어 2023년 제13회 원효학술상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학자 부문 대상(大賞)에 박태원 울산대학교 명예교수[수상작 : 저서 『원효의 통섭철학』(세창출판사, 2021), 상금 3,000만원]를, 학생 부문에는 은상(銀賞)에 아주대 대학원 박사과정 송영미[수상작 : 논문 「마음챙김과 자비심 기반 직무소진 예방 명상프로그램(MCBP) 개발 및 효과」, 600만원]와 동국대 대학원 박사과정 이태영[수상작 : 논문 「불교에서 소리의 공능(功能)에 관한 연구」, 600만원]을, 동상(銅賞)에 고려대 대학원 석사과정 이도연[수상작 : 논문 「진제의 삼성설 연구: 현장의 삼성설 해석과 대비하여」, 400만원]을 각각 선정했다.

이번 제13회 원효학술상은 2023년 1월 공고를 낸 이후 3월 3일까지 응모된 총 35편을 대상으로 지난 3월과 4월,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을 수여한다. 제13회 시상식은 5월 16일(화), 오후 2시, 마포 다보빌딩 3층에서 실시한다.

원효학술상(元曉學術賞)은 (재)대한불교진흥원이 인문학과 사회과학 등의 분야에서 현대 사회, 문화에 대한 불교적 조명과 한국 철학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는 불교사상 연구 학자를 격려하고, 인류 문명의 창조에 주도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년 시상하는 상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