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불교총연합회(회장 정도스님/법주사 주지)와 충청북도(도지사 김영환)는 5월 4일 오후 6시 청주 S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불기2567년 부처님오신날 봉축기원 법회를 봉행했다.

 

법주사 재무국장 무경스님의 사회로 진행된 기원법회는 삼귀의례, 반야심경 봉독, 관불의식, 기원문(도성 태고종 충북교구 종무원장), 표창패(김명동 포교사단 충북지역단장, 김동원 청주불교방송 총괄국장), 발원문(도웅 명장사 주지)과 봉축가(부루나합창단 아름다운 세상, 부처님오신날), 사홍서원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법회에는 정도스님(충북불교총연합회 회장)과 도성스님(태고종 충북교구 종무원장), 각연스님(청주시불교연합회 회장), 도암스님(BBS청주불교방송 사장), 혜철스님(불교공뉴스 TV 대표이사), 송수헌 충북불교단체협의회 회장,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황영호 충청북도의회의장, 이장섭 국회의원, 도종환 국회의원, 충북지역 11개 시·군 사암연합회 회장 스님들과 신도 및 도청 간부 등 300여 명이 동참했다.

‘정도’스님은(충북불교총연합회장)“부처님의 자비로 사회를 돌아보고, 자신의 마음을 돌보며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을 버리고 부처님의 자비로움과 연민을 가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웃을 돕고 서로 연대하여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나가야 한다. 오랫동안 지역민들과 가깝게 호흡하고 계신 스님들과 공무원들이 서로 마음을 열고 소통한다면 지역 발전과 도민의 행복에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라며 부처님오신날을 봉축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저는 취임 일성으로 낮은 자세로 도민을 섬기겠다고 말씀드렸었다. 여기 계신 모든 스님께서도 우리 도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평생 헌신해 오신 분들이다. 스님과 불자들을 모시고 도정에 관한 말씀을 드리게 되어 기쁘다. 나라와 도민을 위해 많은 기도 부탁드린다.”라며 축사를 하였다.

올해 선정된 ‘마음의 평화, 부처님 세상’의 봉축표어는 그동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불안한 일상을 이겨낸 국민이 부처님 가르침으로 마음의 평화를 찾고 모두가 평등하게 공존하는 부처님 세상이 되기를 염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청주시불교연합회 봉축탑 점등식 5월6일 오후7시

청주시불교연합회 무심천 연등축제 5월20일 오후6시

옥천뷸교사암연합회 봉축탑 점등식 5월13일 오후7시

제15회 옥천 대성사 산사음악회 5월27일 오전10시

능인정사 사찰음식 시식회 및 BBS 가족사랑 행복콘서트 5월6일 6시40분(오창호수공원)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