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미디어북]
[포스터=미디어북]

완도군에서는 지역적 한계를 벗어난 전문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완도군 라이브커머스 쇼핑호스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신 성장 산업인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완도군 특산품 쇼핑호스트 전문 크리에이터 양성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번 교육은 2023년 6월 12일부터 7월 4일까지 총 32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 대상은 지역민 10명 내외와 수산물 생산가공 기업, 유통기업 대표 또는 직원 10명으로 총 20명으로. 교육 비용은 무료이며 크리에이터 자격시험 및 민간자격증 발급 비용은 별도로 진행한다.

교육 주제는 네이버·카카오 등 라이브커머스에 불붙은 경쟁으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세상에서 승부수를 띄울 마지막 카드 누구든 어디에서든 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전략을 한 권에 모두 담아낸 실전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라이브커머스 책이 교재로 이론보다는 실전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본 교육은 라이브커머스 전문진행자 양성을 위한 기본과정을 거쳐, 우수 참여자 3명은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 실전 경험을 지원한다.

웹, 애플리케이션 등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뜻한다. TV홈쇼핑과 달리 채팅창을 통해 시청자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며, 이를 이용해 상품에 대한 여러 가지 문의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한편, 라이브 커머스는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비접촉을 추구하는 언택트 경제가 급부상하면서 백화점, 편의점, 화장품 업체 등에서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으며 웹, 애플리케이션 등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뜻하며 TV홈쇼핑과 달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채팅창을 통해 시청자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며, 이를 이용해 상품에 대한 여러 가지 문의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