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제2회 광주아이키움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 대회’를 5월 20일 개최한다. 이에 따라 20일부터 (예비)아빠 참가자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함께 키우고, 함께 행복한 광주’ 실현을 위해 마련된 육아 골든벨 대회는 임신·출산·육아 관련 상식퀴즈를 통해 아빠 육아 참여와 성평등 육아 가치관 확산을 꾀한다.

신청은 광주아이키움 플랫폼(www.광주아이키움.kr)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 팝업창이나 공지사항을 통해 20일부터 5월 10일까지 3주간 온라인으로 하며, (예비)아빠 참가자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자 명단은 광주아이키움 플랫폼에서 5월12일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키움지원단(062-222-1279)에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 대회’는 150여명의 아이와 가족이 참여해 초보 엄마아빠와 예비부모들에게 육아정보 제공과 함께 아이와의 즐거운 추억을 선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대회는 5월 20일 광주시청 1층 시민홀에서 열리며, 예선과 본선을 거쳐 1등 장원에게는 4인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여수 디오션 숙박권과 워터파크 이용권을 증정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두근두근 행운권’ 추첨과 기념품을 증정한다.

‘광주아이키움’ 시민소통 이벤트는 ‘맘편한 내☆일, 광주아이키움2.0’ 생애주기별 지원정책을 시민에게 깊숙이 알리고, 시민이 체감하는 정책으로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으며, 광주시가 광주여성가족재단과 광주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추진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