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5일 소속 참여기구 및 동아리가 모여 연간 활동 시작을 알리는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시작해 봄, 준비해 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아리연합회는 청소년수련시설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구성하는 활동으로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기관 이해를 시작으로 ▲각 동아리 대표 청소년 인사 ▲자원봉사 소양교육▲동아리 관계 형성 교류 활동, ▲안전한 청소년 활동을 위한 고양소방서와 연계하여 응급처치 실습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참여한 김대한 청소년은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소속참여기구 및 동아리로서 본격적인 활동이 기대되고, 앞으로 총소년 공간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각 동아리와 연계하여 활동하겠다.”며 청소년동아리연합회 활동의 포부를 밝혔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동아리연합회를 시작으로 오는 4월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식 개선 배리어프리 활동‘, 5월 어린이날 맞이 ’드론 체험 등 유스데이‘, 4차 산업 기반 메이커 활동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고양 어울림누리 별따기배움터 1층 내 자리 잡고 있으며, 자세한 모집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www.gcyf.or.kr/ss), 페이스북(www.facebook.com/gyssyouth), 카카오톡 채널(성사청소년문화의집), 사업팀(☎031-995-4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