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동환)는 지난 8일 고양시자원봉사센터 덕양분소에서 「2023 청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단」두 번째 모임을 진행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청소년·청년들과 함께 환경 및 기후변화, 소외계층 인권문제에 관심을 갖고 사회변화를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18일에 개최한 발대식에 이어 진행된 두 번째 모임에서는 청년봉사 기획단 내 팀별로 제출한 기획안을 바탕으로 스위치온 김난희 대표의 컨설팅 교육이 이루어졌다.

각 팀별 기획안 컨설팅을 통해 활동 주제와 대상자를 설정하고 수요처를 탐색하는 등 기획안을 구체화했다. 또한 팀 내 활동 수칙 10계명을 의논하고 공유해 보며 활동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2차 모임에 참여한 청년봉사 기획단원들은 “새로운 관점으로 주제와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방안을 명확하게 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청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단은 앞으로 매달 정기 모임을 통해 활동 진행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고양시에서 진행되는 고양국제꽃박람회‘환경인식개선 캠페인부스’를 운영하는 것을 시작으로, 고양시 지역 곳곳에서 청소년, 치매 어르신, 디지털 정보 소외계층, 환경 등의 다양한 주제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