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다 같이 참여하고 함께 즐기는 예술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주인공이 되어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 예술적 감수성과 조화로운 인성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 데 힘써오고 있다.

구체적으로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국악배달통 ▲찾아가는 전통음악교실 ▲학생전통음악 동아리 ▲‘1학생 1전통악기 연주하기’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1학생 1전통음악 교육’은 3년째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첫해 33교로 시작했던 것이 87교로 크게 확대됐다. 이 밖에도 전통음악 교육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충남악기지원센터 운영 등을 통해 체계적인 학생 예술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교육청에서는 12일(수) 아산에서 전통음악 교육 활성화를 위한 ‘1학생 1전통악기 연주하기 운영교 지도교사 배움자리’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도내 초‧중‧고 87교 담당교사와 전통악기 지도교사가 참여했으며,고북중학교 지정윤 선생님의 2년간 좌충우돌 겪은 운영 사례 발표와 가야금, 해금, 대금 및 소금 등 악기 지도교사 및 전문 강사의 강의가 이뤄졌다.

신경희 교육과정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문화적 역량과 조화로운 인성을 갖춘 창의인재로 올바르게 자라나갈 수 있도록 전문성있는 예술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