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포항시 중앙동의 도시재생 일환으로 “포항시 창업 인큐베이팅 매장 창업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유망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우수 창업자를 발굴해 창업 교육과 컨설팅 등 창업 전단계를 지원하는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중앙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지역 내에서 창업하기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기존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본 사업은 창업 예정 중인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개업 시 필수적인 세무, 노무, 회계, 마케팅 수업등을 제공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후속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본 사업은 예비 창업자 뿐만 아니라 기존에 창업한 소상공인들의 운영 문제점을 반영하여 마케팅 교육을 시행하고 블로그 체험단 등을 지원한다. 또한 1대1 컨설팅을 통하여 기존 창업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점을 제시한다.

시간이 부족한 창업자들에게는 비대면 온라인 강의 및 녹화본도 제공된다.

“포항시 창업 인큐베이팅 매장 창업 지원사업”은 총 40개 팀을 모집 중이며, 인원 달성시까지 상시 모집을 하고 있다.

1차 서류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역량 강화 교육, 분야별 1대1 맞춤 컨설팅, 크라우드펀딩 등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참여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운영사무국인 ㈜에스씨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