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2일 오후 2시 법회 · 3시 점안식

태고종 기관장회의와 전국 종무원장협의회도 적극 동참키로

주지 시각스님 “여법한 회향법석과 수승한 인연공덕 자리되도록 함께  해 주시길”

태고총림 선암사(주지 시각스님)는 2023년 4월 22일 오후 2시 태고총 림 선암사 개금불사(대웅전 본존불, 각황전 약사여래불)회향 및 만등 불사를 봉행한다.

연등 점안식은  오후 3시에 봉행된다. 

이와관련 태고종 기관장회의와 전국 종무원장협의회가 최근 태고총림  선암사 개금불사 회향 및 만등불사에 동참하기로 결의했다.

  이 자리에서는 선암사 소유권을 되찾아온 것에 이은 선암사 대중과  태고종도의 선언문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선암사 주지 시각스님은 “그동안 본사에서 추진한 개금불사가 여러  불자님들의 지극한 정성으로 원만히 성료되어 회향 법회를 봉행하게  되었습니다”며 “또한 새로이 개금하신 부처님께 올리는 만등불사도  함께 진행 하오니 수희 동참하시어 여법한 회향 법석과, 수승한 인연  공덕의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고 밝혔다.

현재 선암사 대웅전 본존불은 육안으로도 확인될 만큼 개금이 박락되 어 있는 부분이 많고, 금색의 체광(體光) 역시 크게 떨어져 그 위용이  그대로 발현되지 못하고 있을뿐더러 그대로 방치하면 훼손될 우려까지있다.

선암사 각황전 철조여래좌상은 육안으로 확인될 만큼 박락되고, 금색의 체광역시 크게 떨어진 상황이다.

※ 개금불사 동참금은 개인 10만원,

※ 만등불사 동참금은 1등 1만원

※ 연락처 : 061-754-5247, 5953

※ 팩   스 : 061-754-5043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