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김영숙)에서는 2023년 상반기 AI․SW 학생 체험교육을 지난 4월 3일 신사초등학교를 시작으로 7월 14일까지 실시한다. AI․SW 학생 체험교육은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도내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95개교(초․중학생 1,740여명)가 신청하여 하루 2회차 운영으로 총 190회를 운영하게 된다.

2023년 상반기 AI․SW 학생 체험교육은 메타버스, AI 자율주행 챌린지, AI․SW연계 환경교육, 물품 배송 로봇 프로그래밍, 로봇으로 즐기는 미니 체스게임, 인공지능 예술도구로 머크컵 만들기 등 7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프로그램은 학교 현장에서 AI․SW교육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교사들을 개발위원으로 구성하여 연구․개발하고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엄선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AI․SW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준비해 온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기술 등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실제로 직접 프로그래밍을 해보며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이와 더불어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2023년 충청남도 디지털 문제해결센터로 지정되어 디지털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며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프로그램 개발과 체험교육을 보다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는 앞으로도 AI와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미래를 준비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