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 청주시평생학습관(관장 김영숙)은 8월 1일 10시 평생학습관 분관에서 여름방학 특강 ‘버츄카드를 이용한 재미있는 인성교육’이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자칫 지루하고 딱딱하게 느낄 수 있는 인성교육을 감사, 배려, 사랑, 화합, 겸손 등 52가지의 미덕과 함께, 각 미덕의 내용, 연마 방법, 개인적인 다짐이 간단한 문장으로 담겨있는 버츄카드를 이용하여 게임 등 다양한 교육방법으로 재미있게 진행 해 참여자들로 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그동안 자녀 인성교육에 많은 고민을 해 왔는데 이번 교육기회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고 말하고 자녀와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데 소홀하였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마음을 열고 그동안 집에서 하지 못했던 속 깊은 이야기를 서로 나누는 등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이 되어 더욱 뜻 깊은 교육이 되었다고 말하였다.

한편 김영숙 관장은 “최근 학교폭력, 왕따, 자살 등 사회적 이슈로 인해 인성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만큼, 오늘 인성교육 특강을 통해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가 자신의 생각, 감정, 행동을 더 좋은 가치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가족을 대상으로 한 특강을 계속 진행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