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천안시]천안시 성거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석복)는 지난 16일 주민자치위원 등 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우수 특화마을인 경기도 수원시 조원1동 ‘대추동이 문화마을’로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견학에는 조원1동 주민자치위원회 정순옥 부위원장의 ‘대추동이 마을 만들기 우수사례 발표’에 이어 사회적 협동기업으로 큰 성과를 내고 있는 ‘마돈나 돈까스 나눔터’의 경영현장을 방문하고 ‘대추동이 작은 도서관 견학’과 ‘마을벽화’ 등을 관람했다.

대추동이 문화마을은 그 동안 조원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여러 가지 특색 있는 마을사업을 실시하여 많은 성과를 내고 있으며, 특히 올해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관심 있게 현장견학을 실시한 성거읍 주민자치위원들은 대추동이 문화마을의 모범사례를 통하여 우리 지역 실정에 맞는 특색사업을 실시하기로 하고, 이번 계기로 공동체 의식 함양과 일체감 조성으로 주민자치 역량강화에 노력하기로 했다.

이석복 성거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현장견학이 주민자치위원들에게 좋은 학습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가재영 성거읍장은 “이번 현장견학을 계기로 주민자치위원들의 지역에 대한 봉사와 인식의 변화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