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대숲맑은 생태도시’ 담양군에 있는 (사)생태도시담양21협의회에서 ‘자연환경해설사’ 기본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담양군에 따르면 자연생태 해설․안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자연환경해설사 양성기관인 (사)생태도시담양21협의회(회장 김광훈)에서 ‘기본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26일까지 교육생 모집에 나섰다.

이번에 개설된 자연환경해설사 기본양성과정은 오는 7월 5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되며 스토리텔링기법 등 해설안내 분야와 생물자원의 이해, 생태학개론 등 자연환경의 이해 분야, 생태관광의 이해와 역사문화의 이해 등 인문사회환경의 이해분야, 안전관리와 응급처치, 행동심리 등 커뮤니케이션 분야 등 4개 분야 15개 과목으로 총 80시간 동안 진행된다.

자연환경해설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주소에 상관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교육비는 1인당 50만원이다.

총 교육시간의 80%이상 출석하고 필기 60점 이상, 해설시연 70점 이상 통과자에 한해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경우 담양군 홈페이지(www.damyang.go.kr)에서 다운받아 작성해 방문접수하거나 전자우편(destinygo@hanmail.net)이나 일반우편(전남 담양군․읍 추성로 1371, (사)생태도시담양21협의회)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생태도시담양21협의회(☎061-380-306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생태도시담양21협의회는 지난해 12월 환경부로부터 서울 국립공원생태탐방연수원, 서울 한국자연공원협회, 충남 서천군(조류생태전시관)에 이어 4번째로 ‘자연환경해설사 양성기관’에 지정됐다.

김광훈 (사)생태도시담양21협의회장은 “담양을 비롯한 전남지역이 가장 자연생태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어 생태관광이 활성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자연환경해설사가 되기 위해서는 광주·전남 지역에 전문양성기관이 없어 서울로 가야만하는 불편이 있었다”며 “우리 협의회에서는 전국 최고수준의 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교육생들이 전문 자연환경해설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