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2023. 3.31.(금) 김진태 강원도지사를 비롯하여 강원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 동부지방산림청, 강원임업인총연합회, 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 산림조합중앙회 강원도지회 등 130여명이 참여하여 고성군 토성면에 위치한『강원세계산림엑스포』주 행사장에서 제78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세계 최초로 열리는『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로, 산림엑스포는 금년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한 달간 설악~금강권을 연결하는 4개 도시인 고성, 속초, 인제, 양양에서 개최되어 우리나라 산림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려 강원 산림발전의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금번 식목일의 주요 식재장소는『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랜드마크인 솔방울 전망대 주변으로 소나무와 철쭉 등 2023본의 나무를 식재하여 산림엑스포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힐링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녹색 복지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김진태 도지사는 “올해는 국토 녹화가 본격 시작된 지 50주년이 되는 해이며 미래세대를 위한 새로운 비전설계가 필요한 시점으로 이번 식목일을 맞아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고, 산림단체와 소통하는 장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계기가 되었다” 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