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수학여행단(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메뉴개발
순천시, 수학여행단(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메뉴개발
  • 강상구
  • 승인 2023.03.17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앞두고 수학여행단을 위한 맞춤형 메뉴를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메뉴는 순천의 특산품인 칠게장과 매실을 이용한 ‘순천칠게장스파게티와돈가스’, 순천톡톡갓김치가 주재료인 ‘순천갓부대찌개’와 사계절 채소를 곁들인‘제철채소스테이크’이다.

메뉴 개발에는 노포의 영업비밀, 수요미식회 등에 출연한 ‘박찬일 셰프’(한반도문화관광연구원 음식문화 실장)가 참여했다. 박 세프는 순천의 다양한 농산물을 활용해 청소년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내놓았다.

시는 개발한 메뉴를 주요 관광지 음식점 6곳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오는 20일 메뉴 개발자인 박 셰프와 학생, 학부모 등 관계자와 함께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시식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계절별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메뉴를 판매해 정원박람회를 찾을 수학여행단에게 미식도시로서 순천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