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산업, ESG경영실천을 위한 방법 제시 - 친환경적인 생산과 사회적 가치 실현"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의 약어로, 환경, 사회, 거버넌스의 세 가지 요소를 의미한다. ESG경영실천은 기업이 환경, 사회, 거버넌스 측면에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칼럼에서는 화훼산업의 꽃배달서비스 분야에서 ESG경영 실천을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알아본다.

화훼산업의 꽃배달서비스 분야에서 ESG경영실천은 매우 중요한 이슈다. 이에 따라 화훼산업은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여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먼저, 환경 측면에서는 친환경적인 생산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예를들어, 장례식장에 보내는 근조화환의 경우 인조 꽃의 조화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재활용 가능한 자재를 사용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해 수원도시공사 수원시연화장은 친환경 근조화환 사업(오브제화환)관련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정부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전기화물차와 같은 친환경적인 운송 수단을 활용하고, 여러개의 묶음 배송으로 에너지 절약을 위한 노력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사회 측면에서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사회단체와 함께하는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노력도 계속하고 있다. 또한, 근로환경 개선과 노동력 보호에도 노력하고 있으며, 인권 문제나 사회적 취약 계층의 권익을 보호하는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이와 같은 방법들을 통해 화훼산업은 ESG경영실천을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더불어, 화훼산업은 공정하고 투명한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고, 윤리적인 경영을 실천하여 ESG경영실천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제공=희원플라워] 불교공뉴스 서울특별시 김주관 지사장
[사진제공=희원플라워] 불교공뉴스 서울특별시 김주관 지사장

화훼산업은 또한 전문적인 플로리스트 양성과 화훼장식 교육 및 홍보 활동을 통해 ESG경영실천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이를 실천하도록 돕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환경과 사회 문제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며,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현하는 것이 앞으로의 화훼산업의 나아갈 길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