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시장 백성현)는 8일부터 12일까지 닷새간 논산시민공원과 시민운동장 일대에서 ‘2023 논산딸기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논산딸기축제는 ‘세계 딸기 엑스포를 향한 달콤한 유혹’이라는 주제 속에 세계 시장에서 각광 받고 있는 논산딸기의 매력을 더 넓게 알리는 도전의 무대가 될 전망이다.

가족 방문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청정딸기 수확 체험’은 물론 ‘딸기 디저트 카페’, ‘상설 키즈존-키자니아 논산’, ‘메타버스 현장 이벤트’ 등 새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줄지어 있으며 ‘딸기떡 길게 뽑기’, ‘딸기떡 메치기’등 시민참여형 콘텐츠들도 남녀노소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10일에는 특별한 전시회가 막을 올린다. 육군항공학교와 손잡고 개최하는 ‘2023 한국 회전익기 전시회(KoREx)’가 금요일 10시에 시작된다. 다양한 회전익기(헬기) 전시, 방위산업체 전시 홍보 등이 이뤄지며 특히 ‘헬기 보GO 헬기 타GO’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헬기 탑승 체험은 시민들에게 국군이 지닌 국방ㆍ안보 기술을 친숙하게 알리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넷째 날에는 ‘메타버스, 비전을 잡아라’, ‘청소년 트로트가요제’, ‘논산딸기 LED퍼포먼스’ 등 젊은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특히 ‘메타버스, 비전을 잡아라’는 올해 처음 선보여지는 것으로, 디지털 콘텐츠와 융화된 신개념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마지막 날에는 ‘K-Pop 스타 경연대회’, ‘뮤지컬 갈라쇼’를 포함해 보컬 그룹 V.O.S가 마이크를 잡는 폐막 공연, 그리고 밤하늘을 수놓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축제의 마지막을 꾸민다.

이 밖에도 스탬프 투어ㆍ인스타그램 인증 등 활발한 축제 참여를 이끄는 현장 이벤트가 준비돼 있으며, 논산농특산물홍보관ㆍ논산기업상품 판매 코너 등 지역의 가치를 전국에 알리는 홍보 부스 등도 조성된다. ‘명품’ 딸기를 비롯한 논산의 다양한 생산품을 합리적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 할 수 있다.

한편 논산시는 4년 만의 대면 축제가 차질 없이 개최될 수 있도록 주차ㆍ안전ㆍ환경 등 기본적인 제반 사항을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 논산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전국 관광객의 기대치를 훨씬 웃도는 풍성한 축제를 만들고자 심혈을 기울였다”며 “새로운 변화와 도전으로 가득 찬 올해 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세계 딸기 엑스포로 가는 디딤돌을 놓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