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에스원스틸(주) 조원호 대표가 부여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년 최고 한도액인 500만원을 기탁했다.

조원호 대표는 한양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전공을 살려 그레이팅, 개비온, 용접철강, 돌망태 등 친환경 발전을 거듭하는 에스원스틸(주)의 대표를 맡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서 조원호 대표는 “그간 우리는 선택과 집중 체제에서 불균형 발전 전략을 통해 경제발전을 이뤄왔고 그 결과로 경제도약이라는 빛이 있었지만 지방소멸 위기의 그림자가 드리워졌다”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전국적으로 기부문화의 정도(正道)를 열어 우리 사회에 빛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조원호 대표님 말씀처럼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소멸의 문제를 푸는 하나의 열쇠가 될 것이다”며 “우리가 꿈꾸고 자랐던, 그리고 늘 마음속에 품고 있는 그곳, 고향에 국민께서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부여군 고향사랑기부제는 담론과 협치를 통해 기금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특산품 등 답례품도 지금보다 더 다양하게 준비될 예정이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 접속 또는 ‘농협’을 방문하여 기부할 수 있고 기부자는 세액공제와 함께 지역특산물 등 답례품을 받는 기부제도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