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3월 3일(금) 동방여중 핸드볼 선수들이 대전체육고로 진학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대전체육고에서 여자핸드볼 선수단 창단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창단식에는 대전광역시교육청 및 시체육회 담당자, 핸드볼협회 임원, 학부모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기량이 좋은 선수들의 지역 이탈을 막기 위해서 재작년에 여자 핸드볼부 창단을 결정하고 ‘우생순 주역’ 우선희 학교운동부지도자를 선임하였다.

 작년 졸업생부터 대전체육고로 4명이 진학하였으나, 엔트리를 채울 수 없어서 팀 창단식을 미루고 훈련에만 매진하여 오다가, 이번 신입생 6명이 입학하게 되어 10명의 선수로 구성하여 창단식을 갖게 되었다.

 이번 여자 핸드볼팀 창단 지원을 위해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4,000만원, 대한핸드볼협회 2,000만원, 대전시체육회 500만원을 지원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김석중 체육예술건강과장은 “대전체육고에 여자 핸드볼부가 새롭게 창단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올해부터 대회 경험을 많이 쌓아 큰 꿈을 펼치길 바란다.”면서 “선수들이 좋은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대전체육고 내 전용체육관이 조속히 준공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