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차경수

출판사 서평

연금, 아는 만큼 가져가는 가장 확실한 재테크

‘100세 시대’라는 말에 걸맞게 평균 수명이 크게 상승하면서 노후를 안정적으로 보낼 수 있는 경제적 자유의 중요성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있다. 경제적 자유를 탐색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보편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연금이다. 하지만 이러한 노후 연금에 대해서 상세히 알고 준비하는 사람은 드문 편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연금을 ‘재테크의 수단’으로 생각하지는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연금 재테크’를 염두에 둔다고 해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이 책 『월급쟁이 연금부자가 쓴 연금이야기 2(개정판)』는 2020년에 출간된 『월급쟁이 연금부자가 쓴 연금이야기』의 전면 개정판으로서 2022년에 출간된 『월급쟁이 연금부자가 쓴 연금이야기2』가 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새롭게 출간된 개정증보판이다. 차경수 저자는 네이버 블로그 ‘연금이야기’, 유튜브 ‘연금이야기TV’를 통해 자신의 공부와 경험, 실전을 통해 터득한 연금 재테크의 기본과 실전 가이드를 많은 이들과 나누면서 큰 호응을 받은 바 있으며, 이 책 『월급쟁이 연금부자가 쓴 연금이야기2(개정판)』은 ‘연금 재테크’에 관련된 차경수 저자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지식과 동시에 오랫동안 구독자들과 소통하면서 쌓인 실용적인 팁을 담고 있어 은퇴 후 연금 운용에 대한 실질적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 독자들을 위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책은 크게 연금적립, 연금운용, 연금수령, 연금 관련 세금 등 대부분의 사회인들이 살면서 대부분 이용하게 되지만 정확히 알기는 힘들어하는 연금에 대한 기본 지식 및 나를 위한 현명한 연금 투자와 활용법을 차근차근 설명해 주고 있다. 또한 건강보험과 국민연금, 주택연금, 기초연금, 유족연금 등 이미 우리 삶의 한 부분을 이루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연금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할 만한 부분들을 충심으로 시원하게 궁금증을 해소해 준다.

“몰라서 손해보는 사람이 많은 연금저축보험의 장단점”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변액연금보험의 차이”

“IRP계좌와 ISA계좌의 의미와 활용 방법”

“개인연금, 퇴직연금계좌에서 잘나가는 펀드”

“연금수령 전략과 관련 세금 총정리”

등 미래에 연금 수령자가 될 독자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알짜 정보들로 가득한 이 책 『월급쟁이 연금부자가 쓴 연금이야기 2(개정판)』는 많은 분들의 재테크에 큰 도움이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차경수

철도청 입사

한국철도공사 전략기획처장, 관광사업단장

홍보문화실장(대변인), 대구경북본부장

전북본부장 역임

현)인재개발원 재임중

투자자산운용사

유튜브 「연금이야기」 채널 운영자

네이버 블로그 「연금이야기」 운영자

http://blog.naver.com/cgscs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