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주년 삼일절을 맞아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는 가족, 연인 관광객들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산성마을의 만세운동’ 주간 이벤트를 3월 1일부터 5일까지 닷새간(오전10시~오후7시) 진행한다. 또한, 3월부터 한국문화테마파크 내 체험시설과 연무대의 스포츠 액티비티 시설도 본격 운영되어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안겨줄 전망이다.

16세기 산성마을을 가득 메운 약 500여 장의 태극기가 물결을 이루는 색다른 풍경 속에, 관광객들은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만끽하며 3.1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다.

이번‘산성마을의 만세운동’이벤트에서는 「의병대장과 함께하는 활쏘기 및 의병 활동 체험」, 「원옥 탈출 퀴즈 게임」, 「3.1절 만세운동 퍼레이드」, 「손도장을 이용한 태극기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3.1절 만세운동 퍼레이드」에서는 선조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뜨거웠던 독립의 의지를 되새기는 만세 함성과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관광객들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독립운동가를 배출한 ‘독립 운동의 성지’안동에서 104년 전 그날의 외침을 함께하게 된다.

또한, 「손도장을 이용한 태극기 만들기」체험을 마련해 안중근 의사의 손모양으로 도장을 찍어 태극기도 만들어 볼 수 있다.

오는 3월 1일부터 한국문화테마파크 내 특별한 체험시설들이 새로 문을 연다. 의병체험관, 선비숙녀변신방 등 기존 체험시설에 더하여 한국문화테마파크 내 아카데미 형식의 교육 프로그램(야생화 미니쿠션 만들기, 치매 예방 교육 등)과 계절별 체험프로그램(식물공예, 꽃바구니 만들기 등)이 운영된다. 또한, 스포츠 액티비티 시설인 연무대 챌린지 시설도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안동시와 한국문화테마파크 관계자는 “삼일절을 맞이해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펼쳐지는 이번 이벤트는 방문객들에게 매력적인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관광객들의 기억에 오랫동안 남고 다시 찾고 싶은 테마파크가 되기 위해 다양한 관광편의 시스템을 만들어 정착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산성마을 1탄인 ‘산성마을의 설날’이벤트에서는 설맞이 민속놀이 및 대형 복주머니 포토존,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1,200여 명이 한국문화테마파크를 찾았다. 이번에 진행되는 산성마을 2탄인 ‘산성마을의 만세운동’을 비롯하여 앞으로 ‘산성마을의 어린이날’, ‘산성마을의 추석’, ‘산성마을의 크리스마스’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