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2월 23일(목), 또래코칭 지원단(이하 스쿨코치) 위촉과 또래코칭 이해와 학교 적용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에듀힐링센터는 모든 학교의 또래코칭 동아리 활동의 전문성과 업무담당자의 코칭 역량을 지원하기 위해 교원 18명, 전문 코치 96명으로 구성된 스쿨코치 114명을 위촉하였다. 일명 ‘스쿨코치 114’로 또래코칭에 대한 궁금한 것을 해결하고 운영하는데 직접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더불어 에듀힐링센터는 스쿨코치 역량강화 워크숍도 마련하였다. 이를 위해 숭실대학교 박정길 교수를 초청하여‘또래코칭 이해와 실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또한 307개 학교 또래코칭 동아리를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참여한 스쿨코치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명장을 받은 한 스쿨코치는 “에듀힐링센터에서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듣고 평소 학교에서 코칭 관련 주제활동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었다. 오늘 임명장을 받으니 스쿨코치가 된 것이 실감 난다. 또 특강도 듣고 스쿨코치 간의 만남으로 또래코칭 동아리 코칭 방향을 토의하는 시간도 갖게 되어, 앞으로 확신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또래코칭 동아리 운영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상호 존중하는 학교 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다. 스쿨코치 여러분을 또래코칭 지원단으로 위촉하여 코칭으로 모든 학생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