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희원플라워 제공] 왼쪽부터 예삐꽃방 전미경 대표, 권영국 대표, 희원플라워 김주관대표가 베트남 예삐하우스 매장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희원플라워 제공] 왼쪽부터 예삐꽃방 전미경 대표, 권영국 대표, 희원플라워 김주관대표가 베트남 예삐하우스 매장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해외 꽃배달서비스를 운영하는 희원플라워 김주관 대표는 지난 15일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S30-1, Sky Garden 1, PMH,Dist 7, Hochiminh City.Vietnam) 희원플라워 베트남지사 호치민 푸미흥 예삐꽃방 매장에서 전미경 대표, 권영국 대표와 함께 한국-베트남(한베 꽃배달서비스) 해외 꽃배달서비스 상호 업무협약식을 했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예삐꽃방 베트남지사는 한국의 희원플라워와 협약하여 최근 6년 동안 한국-베트남 해외꽃배달서비스를 약 5천 여건 거래를 하고 있다.

[사진=희원플라워 제공]
[사진=희원플라워 제공]

해외에 진출해 있는 해외법인과 해외교민들이 해외생활중에 한국의 경조사에 참석하지 못하는 어려움과 곤란함을 해결하기 위해서 경조화환(축하화환, 근조화환)을 한국으로 배달해주는 꽃배달서비스를 제공하고, 또한 한국의 고객들이 베트남에 진출해 있는 교민들이나 베트남 지인들에게 보낼 경우에 베트남지사에서 현지 꽃배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발주는 자체 개발한 인트라넷 시스템과 양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주문접수와 발주시스템을 운영 하고 있다.

이어 베트남 예삐꽃방 전미경 대표는 2006년부터 베트남에 진출 호치민에서 현지 최초로 화훼장식 국가기술자격증을 겸비한 전문 플로리스트로 선진화된 한국식 꽃꽂이 문화를 현지에 전파하며 베트남을 방문하는 한국 대통령 및 VIP의 의전용 꽃 디자인과 꽃제작을 하고 있으며 베트남 최초로 한국식 동양란,분재 상품 개발을 통해 해외에서의 승진,영전을 맡는 한국회사들의 축하자리를 빛나게 함은 물론 한국교민과 관광객을 위한 베트남특산품 귀국선물 그리고 교민들을 위한 각종 건강선물세트(정관장 "홍삼" 대리점)매장 운영, 신한은행 ATM 등을 비치하여 현지 교민들을 위한 생활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베트남의 3대 도시 호치민, 하노이, 다낭에서 베트남꽃배달서비스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사진제공=베트남 예삐하우스] 베트남 특산물 예삐하우스 매장에서 임직원들과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베트남 예삐하우스] 베트남 특산물 예삐하우스 매장에서 임직원들과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전미경, 권영국 대표는 앞으로도 한국-베트남에 떨어져 지내고 있는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한-베 해외 및 전국 꽃배달서비스를 희원플라워 한국본사와 제공함으로써 아름다운 꽃으로 기쁜 일과 슬픈 일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친절한 서비스와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전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희원플라워 김주관 대표는 2017년에 전 세계해외 꽃배달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면서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과 독일, 미국 등 81개국 해외에 진출해 있는 한국 교민과 동포들을 위한 꽃배달서비스를 꾸준하게 제공하고 있다.

한편 희원플라워는 국내 최초 전국 꽃배달서비스 부문 3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 한국품질만족도 1, 고객감동서비스지수 1" 수상과 2022년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대한상공회의소 매일경제신문사가 주관하는 제27회 한국유통대상 대한상공회의소회장 표창장을 받은 바가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