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 운영재정위원회 회장 이취임식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 운영재정위원회 회장 이취임식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지부장 이재준)는 2023년 2월 9일 (목)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 최정학 회장 등 기능별 회장단,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출발점에 서 있는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 운영재정위원회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가 주최하고, 법무보호위원 운영재정위원회에서 주관하며, 광주전남지부협의회, 여행타운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운영재정위원회 김해란 회장(옥과한우촌 대표)이 이임하고, 현광진 신임 회장(여행타운 대표)이 광주전남지부 운영재정위원회 신임회장으로 취임하였다.

운영재정위원회 김해란 이임 회장은 "우리 모두는 범죄없는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구현하는데 앞장서서 봉사하고 있음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이라고 이임사를 통해 전하였다.

운영재정위원회 현광진 신임 회장은 "앞으로도 추진할 법무보호사업은 우리가 출소자들을 교도소에 다녀온 범죄자가 아닌 우리와 함께 나아가야 할 이웃이며, 우리와 같은 사회의 일원임을 받아들이는 것이 그 시작" 이라고 취임사를 통해 밝혔다.

최정학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 회장은“새롭게 출발하는 운영지원위원회를 통해 2023년 한해에도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뜨거운 열정을 다시 한번 부탁드리며,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자립지원을 위해 지역사회를 더욱 환히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말했다.

이재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장은“보호대상자와 운영재정위원회 위원님들의 동행을 통해 우리사회가 한층 성숙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고 격려사에서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광주전남지부 운영재정위원회 법무보호위원 위촉장, 임명장 수여와 운영재정위원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 위원 및 직원에 대한 시상이 함께 진행되었다.

한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는 광주광역시, 전라남도(순천, 여수, 광양, 보성, 구례, 고흥을 제외) 전역의 형사처분, 보호처분을 받은 대상자들의 재범방지를 위해 숙식제공, 직업훈련, 취업알선, 원호지원, 심리치료, 자녀 학업지원 등 다양한 보호서비스를 제공하여 재범방지를 통한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법무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