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은 관내 노후·불량한 주택을 개량하여 농촌지역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2023년 농촌주택개량사업’을 추진한다.

금년 횡성군 농촌주택개량사업의 사업량은 총 50동으로 사업대상은 ▶본인 소유 노후·불량주택 개량 후 거주자 ▶농촌지역 거주 무주택자 ▶도시지역 귀농·귀촌자 ▶내·외국인 근로자 주택(숙소)을 제공하고자 하는 농업분야 기업(법인) 및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농촌지역 단독주택 신축, 개축, 재축, 증축, 대수선이 주요한 사업대상이다.

농촌주택개량사업은 융자(대출) 지원사업(대출시행: 농협)으로 신축·개축·재축은 최대 2억원, 증축 및 대수선은 1억원 범위 내에서 고정금리 연리 2%(청년 1.5%)※ 또는 변동금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상환기간은 1년거치 19년상환 또는 3년거치 17년상환 중 선택할 수 있다.

※ 청년: `23년 기준 만 40세 미만, 1983년 1월 이후 출생자

공고문 및 사업신청서 등 구비서류는 횡성군청 누리집(www.hsg.go.kr)의 고시공고에서 열람 및 내려받을 수 있으며, 사업 신청은 3월 10일(금)까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예정이다. 군은 금년 사업대상자 선정을 3월 중으로 완료할 예정이며, 연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종선 허가민원과장은“농촌주택개량사업으로 농촌지역의 노후·불량 주택의 개량 하고 귀농·귀촌인의 신규 주택건축 등으로 농촌지역 주거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