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3 특수교육 종사 교육공무직원 배움자리 개최
충남교육청, 2023 특수교육 종사 교육공무직원 배움자리 개최
  • 양정윤 기자
  • 승인 2023.02.01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31일(화) 아산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대강당에서 특수교육실무원 등 3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특수교육 교육공무직원 배움자리’를 실시했다.

이번 배움자리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장애 특성을 이해하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안 등 특수교육 지원 역량을 신장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도전행동, 안전하게 대처하기(건양사이버대학교 김대용 교수), ▲‘체질로 소통하고 힐링하라’(지식정보연구소 류종형 소장), ▲함께 생각하는 장애학생 인권(‘학교가는 길’ 김정인 감독) 순으로 운영된다.

신경희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배움자리를 통해 특수교육 현장에서 누구보다 고생하고 계시는 교육공무직원의 노고를 위로하고, 특히 장애학생에 대한 이해를 통해 안전한 학교 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며, “충남교육청은 특수교육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