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 일상 속 걷기실천을 위한 ‘2월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생활 속 움직임을 활성화해 걷기실천율을 높이고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오는 3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1걸음당 1마일리지 적립으로 1일 최대 8천 마일리지가 누적되고 목표 달성 시 쿠폰 교환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챌린지는 목표 걸음 수 14만 4천 보를 달성한 500명에게 문화상품권(1만 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며,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탭에서 ‘참여하기’를 누른 후 목표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겨울철 건강을 지키기 위해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걷기 챌린지에 참여해 지역사회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 지역 제한 설정으로 챌린지 참여 시 반드시 휴대폰 위치 설정을 켜야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 061-797-401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현재 워크온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수는 7000여 명을 초과했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