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장애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성공적 운영
하동 장애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성공적 운영
  • 이경
  • 승인 2023.01.3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양호)은 겨울방학을 맞아 장애청소년 5명을 대상으로 지난 3∼26일 청소년 방학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장애청소년 방학프로그램은 방학 기간에 비장애 청소년에 비해 외부활동이 제한적이어서 가정 내 머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보호자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고자 보호자들의 요청으로 개설됐다.

방학프로그램은 주 2회씩 총 7회기에 걸쳐 영화감상, 장난감 만들기, 놀이 활동, 눈썰매장 체험, 바리스타 및 제과·제빵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운영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다른 아이들은 방학을 하면 학원을 보내거나 다른 활동을 하지만 장애가 있는 아이들은 계속 집에만 있게 돼 어려움이 많았는데 방학프로그램으로 아이와 부모에게 모두 좋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양호 관장은 “장애청소년들이 방학을 무료하게 보내지 않고, 신체적·정서적으로 건강한 방학을 보낼 수 있어 보람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프로그램에 반영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