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이 2024년도에 추진할 농림축산식품사업을 다음 달 10일까지 신청받는다.

농림축산식품사업은 사업 시행 예정 연도 1년 전에 신청을 받아 분야별 확인과 객관적인 심사 기준에 따라 음성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심의를 거쳐 충청북도에 제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의 정부예산이 확정되면 2024년에 시행하게 된다.

대상 사업은 생산기반, 농촌공동체, 식량분야, 원예작물, 축산분야, 식품 및 친환경농업, 농생명산업, 탄소중립, 임업분야 등 9개 분야로 농업인과 생산자단체, 농업관련 종사자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신청은 음성군청 농정과, 축산식품과, 산림녹지과와 농업기술센터, 각 읍·면행정복지센터, 한국농어촌공사 음성지사, 음성축협, 음성군산림조합 등에서 접수 가능하다.

농림축산식품사업 시행지침서와 지침안내서는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농림사업정보시스템 에그릭스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사업 신청 내용은 군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신청서와 관련 자료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김기연 농정과장은 “농림축산식품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부서 간 유기적인 협조로 정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의 많은 농·임업인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업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2023년 각종 농업 관련 보조사업도 1월부터 신청받아 대상자를 조속히 확정짓고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해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