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지부장 이재준)는 지난12() 제이아트 웨딩컨벤션에서 광주지방교정청 김동현 교정청장, 광주교도소 최규철 소장,광주보호관찰소 김경렬 보호과장, 김성환 광주환경공단 이사장, 어둠속의 빛 사회적협동조합 김갑주 이사장, 천지인 장례식장 김시환 대표, 법무부 일자리우수기업 전국연합회 강선국 연합회장 등 3,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 최정학 회장 등 기능별 회장단, 내빈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출발점에 서 있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취업지원위원회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가 주최하고, 법무보호위원 취업지원위원회에서 주관하며, 광주지방교정청(청장 김동현), 광주교도소(소장 최규철), 광주보호관찰소(관찰과장 김경렬) 등 법무유관기관이 참석하고 광주전남지부협의회, ㈜일호, ㈜포이엠, 대성축산유통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3대 취업지원위원회 안병열 회장이 이임하고, 4대 조분자 신임 회장이 광주전남지부 취업지원위원회 제4대 회장으로 취임하였다.

취업지원위원회 안병렬 전임 회장은 " 우리 모두는 범죄없는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구현하는데 앞장서서 봉사하고 있음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이라고 이임사를 전하였다.

취업지원위원회 조분자 신임 회장은 " 앞으로도 추진할 법무보호사업은 우리가 출소자들을 교도소에다녀온 범죄자가 아닌 우리와 함께 나아가야 할 이웃이며 우리와 같은 사회의 일원임을 받아들이는것이 그 시작" 이라고 이임사를 전하였다.

최정학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 회장은새롭게 출발하는 취업지원위원회 2023년 한해에도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뜨거운 열정을 다시 한번 부탁드리며 법무보호대상자 자립지원을 위해 따뜻한 온(on)기를 흑묘년 새해에도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말했다.

이재준 지부장은보호대상자와 취업지원위원회 위원님들의 동행을 통해 우리사회가 한층 성숙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고 격려사 전했다

더불어 이날 행사에서는 광주전남지부 취업지원위원회 보호위원 위촉장, 임명장 수여와 취업지원위원회 발전에 기여한 위원 및 직원에 대한 시상이 함께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는 광주광역시, 전라남도(순천, 여수, 광양, 보성, 구례, 고흥을 제외) 전역의 형사처분, 보호처분을 받은 대상자들의 재범방지를 위해 숙식제공, 직업훈련, 취업알선, 원호지원, 심리치료, 자녀 학업지원 등 다양한 보호서비스를 제공하여 재범방지를 통한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법무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