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 ‘설 명절 떡국 떡 나누기’ 행사 진행
부여군 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 ‘설 명절 떡국 떡 나누기’ 행사 진행
  • 이경
  • 승인 2023.01.18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회장 조세연)는 최근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설 명절 떡국 떡 나누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백미 1,600㎏으로 떡국 떡을 준비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과 복지시설 등에 떡국 떡 2,240㎏(환가액 13,440천원)을 전달하였다.

조세연 지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아울러 이 행사를 위해 재료로 사용한 백미를 성원해주신 16개 읍․면 회장들께도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는 매년 설날을 앞두고 소외이웃들에게 떡국 떡을 전달하여 오고 있으며, 행복 나눔 고추장 나누기, 소외이웃 밑반찬 전달, 홀몸노인 돌봄 사업 등 공동체운동과 1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영농폐기물 수거, 아이스 팩 재활용 운동 등 탄소중립 실천 운동에도 앞장서 오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