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설 연휴 기간 필요한 생활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https://www.busan.go.kr/holiday/)는 1월 17일부터 1월 24일까지 운영되며, ▲ 안전 ▲ 의료 ▲ 교통 ▲ 관광 ▲ 환경 등 분야별로 생활정보가 담겨 있다.

▲안전 분야에서는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내기 위한 안전 행동 요령을 비롯해 코로나19 방역 수칙, 영락·추모공원 정상 운영 정보 등을 안내한다.

▲의료 분야에서는 시민들이 건강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원·약국을 비롯해 코로나19 진단검사가 가능한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 등의 정보를 알린다.

▲교통 분야에서는 부산지역 실시간 교통정보와 전국 고속도로 교통상황 등의 정보를 알린다. 또한, 부산권 주요 고속도로 정체 예상 구간과 우회도로 현황도 알려 시민들의 안전한 이동을 돕는다.

▲관광 분야에서는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 여행·관광지 정보 등을 소개한다.

▲환경 분야에서는 구·군별 설 연휴 쓰레기 수거 일정과 명절에 많이 발생하는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하고 청결한 설 연휴 분위기를 만든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19 방역 수칙, 의료, 교통정보 등 연휴 기간 꼭 필요한 생활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